2024/08 15

인천여행 -2

@ 2024년 8월 16일@ 일찍 인천에 도착하여 다니니 여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좋다. 점심 식사를 하고 다시 개항장거리를 산책한다. ▼ 어는 상가를 지나 가는데 꽃 구경하라 면서 부르기에 가 보았다. "녹보수" 꽃이다     사람들은 해피트리 와 녹보수 나무가 비슷하여 녹보수꽃을 해피트리로 잘 못 알고 있다.  ▼ 녹보수나무잎=해피트리로 잘못 알고 있다. ▼ 홍예문▼ 오랜만에 보는 공중전화 = 사용 가능한 지는 모르겠다.  ▼삼국지 거리▼ 나오는 길에 한중문화관이 있어 들어가 관람을 했다 ▼ 의복 체험관이 있어 옷을 입어 보았습니다. @ 한중문화관은 1.2.3층으로 되어 있다.  중국역사와 문화를 아는데 좋은 자료다. 이것으로 처음 인천이라는 광역도시를 여행하고 귀가한다.

=도보 여행= 2024.08.19

인천여행

@ 2024년 8월 16일@ 인천광역시 여행은 처음이다. 오래전부터 여행 계획은 있었지만 실행을 하지 못했다. 이제야 인천광역시 여행을 한다. 동행하는 친구는 초등학교 동창생이다. 인천역에서 오전 9시에 만나기로 해서 창동에서 2시간 전에 출발한다. @ 인천역사가 너무 초라하다고 할까 , 나는 어느 역사와 같이  인천역사 건물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 인천역 .간판 같은 건물이다.▼ 인천역앞에 있는 기념물▼ 인천역 1번 출구로 나오니 길 건너 "차이나타운" 인다.▼ 차이나타운 입구 하인천지구대▼ 차이나타운 거리을 걷다보면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소 라고 포스터를 붙혔놓았다. ▼ 차이나타운 황제의 계단 . 끝에는 자유공원 으로 이어진다. ▼ 제3패루 라고 하는 선린문@ 황제의 계단 끝에는 자유공원과 이어..

=도보 여행= 2024.08.19

강화도 고인돌 유적지

@ 2024년 8월 9일@, 고인돌은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무덤으로, 주로 경제력이 있거나 정치권력을 가진 지배층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다. 강화 부근리 고인돌은 길이 710cm, 높이 260cm, 넓이 550cm의 커다란 돌을 사용했으며, 형태는 북방식 고인돌로서 고대사 연구에 좋은 자료가 되고 있다. 2000년 11월 29일 호주 케인즈 제24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위원회에서 고창, 화순의 고인돌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강화도 고인돌 유적은 고인돌의 제작 기법과 선사시대의 다양한 무덤 형태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와 함께 역사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난 장마에 고인돌이 손상을 입어 보수공사로 볼 수 없었다. 무더운 날씨 관계로 공원 산책은 포기하고 옆에..

=도보 여행= 2024.08.18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 2024년 8월 9일@, 조양방직은 일제 강점기 때 강화 갑부였던 홍재묵·재용 형제가 '1933년' 최초의 민족자본으로 설립하였는데, 이는 1936년 서울의 '경성방직'보다 3년이 빠르다. 조양방직은 1960년대까지 우리나라 최고의 인조직물을 생산했고, 강화가 섬유산업으로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강화를 직물산업의 중심으로 만들었던 조양방직 카페에 들러 커피 한잔(아이스 아메리카노 7,000원)을 하면서 휴식을 취했다. 이곳은 2021년 1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소개된 곳으로 조양방직은 일제강점기 민족 자본으로 지어진 최초의 방직공장으로, 강화 전성기의 상징이었던 곳이다. 이곳 사장은 본업인 골동품 수집도 접고 건물을 보수하는데 1년을 투자하였으며, 현재 조양방직 카페는 강화를 대표..

=도보 여행= 2024.08.18

국가유산 탐방 20~21 번째 강화도 탐방

@ 2024년 8월 9일@ 강화도 전등사를 탐방하고 바로 옆에 있는 함허동천과 정수사를 찾아본다. @  이 계곡에 함허동천이란 이름은 조선 전기의 승려  기화(己和)가 마니산(摩尼山:469.4m) 정수사(精修寺)를 중수하고 이곳에서 수도했다고 해서 그의 당호(堂號)인 함허를 따서 함허동천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계곡의 너럭바위에는 기화가 썼다는 '涵虛洞天' 네 글자가 남아 있는데,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 있는 곳'이라는 뜻이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오니 길목에 함러동천 안내 표지판이 있다. ▼ 함서동천은 취사,야영, 텐트 설치가 가능한 계곡으로 야영장이 잘 정비 되어 있다. 매표소에서 약 15분 정도 올라가니 "함허동천"이란 글자가 각인된 바위가 나온다.  ▼ 마니산 등산로 안내판▼ 함허동..

국가유산 탐방= 강화도 전등사 및 고인돌유적

@ 2024년 8월 @, 대한불교조계종 제1교구 본사인 조계사의 말사이다. 381년 아도화상이 창건한 절로, 창건 당시에는 진종사라고 했으나 1282년 충렬왕의 비인 정화공주가 승려 인기를 중국 송나라에 보내 대장경을 가져오게 하고, 이 대장경과 함께 옥등을 이 절에 헌납한 후로 전등사라 불렀다고 한다. ▼ 종해루@, 전등사 입구는 동문과 남문 두 곳이 있다. 동문에는 전등사가 호국불교의 진원지임을 증명하는 양헌수승전비가 있다. 병인양요 때 전략적 요충지였던 전등사에 쳐들어온 프랑스군을 물리치고 나라를 위기에서 구한 양헌수 장군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고종 10년인 1873년에 건립했다고 한다. 이번에는 남문으로 들어갔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종해루를 지나 대조루로 가는 길에는 커다란 은행나무 두 그..

양평에서 가평으로

@ 2024년 8월 7일@ 1박2일에서 2일차 피서여행은 가평 용추계곡에서 연인산 명품숲길 트레킹이다. 양평 소노휴 숙소에서 네비에 "가평 용추계곡 주차장" 입력후 달리고 달려서 갔더니 트레킹코스가 장마 비로 인해 소실되오 동행금지란다, 한 번 걷고 싶었던 숲길인데 ,할 수 없이 발길을 돌려 전에 갔었던 가평 잣향기숲길을 다시 한 번 걸어보자고 의견 통일, 그곳으로 갔다. @ 날씨가 무더워서 인지 방문객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편안한 마음이로 천천히 잣나무 숲길을 걷고 걸어서 그림 같은 사방땜 호수에 비취는 그림자를 감상하면서 명사에 잠겨 본다.  시원한 원두막에 앉아 가지고 온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힐링 시간을 보낸다. ▼ 다시 아름다운 산책길을 걷는다. ▼ 출렁다리도 건너..

=도보 여행= 2024.08.12

1박2일 양평 중원계곡과 가평 용추계곡 피서

@ 2024년 8월 6일@ 올해 피서는 지인 부부와 함께 가까운 양평과 가평의 물 좋은 계곡에서 보내기로 했다. 중앙선 양정역에서 합승을 하고 네비에 "양평 중원계곡" 이라고 입력하고 갔더니 중원계고 1 주차장까지 안내를 한다, 만차에 경우 주차를한다. 주차장 바로 중원계곡이 시작된다. @ 오전에만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고 내려와서 점심을 먹고 용문사를 산책하기로 해서 중원폭포 까지 가보기로 하고 중간에 정당한 장소에서 있다가 내려 오기로 한다. @ 중원계곡에는 수량이 풍부하여 앉아 휴식을 취할 곳이 많다.   @ 2시간 정도 계곡에서 놀다가 내려와 용문사 주차장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용문사 산책길에 나섰다. ▼ 용문사 은행나무▼ 용문사 삼층석탑▼용문사 대웅전▼ 용문사 전경@ 저녁식사하고 숙소인 양평..

=도보 여행= 2024.08.12

남한산성

@ 2024년 8월 3일@ 남한산성 행궁을 둘러 보고 나와 한남루에서 우측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좌전앞 까지 같다.  좌전앞에서 남한산성 행궁을 바라보며 지난 역사를 생각해 본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 좌전 뒤오 이어지는 산한산성 올라가는 등로를 따라 수어장대를 올라 보기로 했다. @ 좌전 앞에서 위로 올라 가면 매표소 직전 우측에서 올라 오는 길과 만나는 삼거리길이 나온다. 여기서 조금 더 올라가면 "의병 중심지 남산산성"이라는 간판이 있는 삼거리를 만나는데 어디로 가나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좌측으로 올라 가본다. ▼ 좌측으로 올라 간다. ▼ 삼거리에서 조금 올라오니 쉼터 탁자가 있어 여기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 산성으로 올라 가는 길은 잘 정비가 되어서 걷기도 좋고 숲이 우거져 더운 여름날에도 ..

=도보 여행= 2024.08.12

국가유산탐방 19번째=남한산성

@ 2024년 8월 3일남한산성은 북한산성(北漢山城)과 함께 조선의 도성인 한양의 방어를 위하여 쌓은 산성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의 발굴조사 결과, 8세기 중반에 조성된 성벽과 건물터 등이 확인되어, 신라 주장성(晝長城)의 옛터였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남한산성가는 대중교통편1, 8호선 산성역 2번 출구 앞 "산성역, 포레스티아동문"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이용한다.      1), 버스 9번 : 남한산성 입구를 거쳐 올라감           주요노선 =사송동 종점 - 모란역 2.3번 출구 - 산성역, 포레스티아동문 - 남한산성입             구 - 남문 터널 - 남문매표소앞 - 중앙주차장(종점) =배차간격 20-30분2, 9-1번 버스 (휴일만 운행)    주요노선=산성역 포레스티아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