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2 3

양평에서 가평으로

@ 2024년 8월 7일@ 1박2일에서 2일차 피서여행은 가평 용추계곡에서 연인산 명품숲길 트레킹이다. 양평 소노휴 숙소에서 네비에 "가평 용추계곡 주차장" 입력후 달리고 달려서 갔더니 트레킹코스가 장마 비로 인해 소실되오 동행금지란다, 한 번 걷고 싶었던 숲길인데 ,할 수 없이 발길을 돌려 전에 갔었던 가평 잣향기숲길을 다시 한 번 걸어보자고 의견 통일, 그곳으로 갔다. @ 날씨가 무더워서 인지 방문객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편안한 마음이로 천천히 잣나무 숲길을 걷고 걸어서 그림 같은 사방땜 호수에 비취는 그림자를 감상하면서 명사에 잠겨 본다.  시원한 원두막에 앉아 가지고 온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힐링 시간을 보낸다. ▼ 다시 아름다운 산책길을 걷는다. ▼ 출렁다리도 건너..

=도보 여행= 2024.08.12

1박2일 양평 중원계곡과 가평 용추계곡 피서

@ 2024년 8월 6일@ 올해 피서는 지인 부부와 함께 가까운 양평과 가평의 물 좋은 계곡에서 보내기로 했다. 중앙선 양정역에서 합승을 하고 네비에 "양평 중원계곡" 이라고 입력하고 갔더니 중원계고 1 주차장까지 안내를 한다, 만차에 경우 주차를한다. 주차장 바로 중원계곡이 시작된다. @ 오전에만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고 내려와서 점심을 먹고 용문사를 산책하기로 해서 중원폭포 까지 가보기로 하고 중간에 정당한 장소에서 있다가 내려 오기로 한다. @ 중원계곡에는 수량이 풍부하여 앉아 휴식을 취할 곳이 많다.   @ 2시간 정도 계곡에서 놀다가 내려와 용문사 주차장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용문사 산책길에 나섰다. ▼ 용문사 은행나무▼ 용문사 삼층석탑▼용문사 대웅전▼ 용문사 전경@ 저녁식사하고 숙소인 양평..

=도보 여행= 2024.08.12

남한산성

@ 2024년 8월 3일@ 남한산성 행궁을 둘러 보고 나와 한남루에서 우측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좌전앞 까지 같다.  좌전앞에서 남한산성 행궁을 바라보며 지난 역사를 생각해 본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 좌전 뒤오 이어지는 산한산성 올라가는 등로를 따라 수어장대를 올라 보기로 했다. @ 좌전 앞에서 위로 올라 가면 매표소 직전 우측에서 올라 오는 길과 만나는 삼거리길이 나온다. 여기서 조금 더 올라가면 "의병 중심지 남산산성"이라는 간판이 있는 삼거리를 만나는데 어디로 가나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좌측으로 올라 가본다. ▼ 좌측으로 올라 간다. ▼ 삼거리에서 조금 올라오니 쉼터 탁자가 있어 여기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 산성으로 올라 가는 길은 잘 정비가 되어서 걷기도 좋고 숲이 우거져 더운 여름날에도 ..

=도보 여행= 202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