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퇴직여행 = 수레의산 등산과 자연휴양림.

노송☆ 2022. 2. 7. 13:32

@ 2022년 2월 5일

@ 큰바위얼굴조각 공원을 탐방하고 점심식사를 하고 바로 수레의산휴양림의로 향했다. 도착시간이  12: 50분경, 15시부터 입실이 시작 한다고 하여 휴양림 뒷 산인 수레의산을 등산하기로 했다.

수레의산자연휴양림 사무소

@, 등산 코스는 B코스로 올라가 수레의산을 거쳐 헬기장에서 A코스로 내려 오기로 한다.  관리사무소앞에서 좌측으로  큰 길을 따라 간다 (13:00)

관리실 사무소 앞에있는 등산 안내지도를 확인하고 출발

아스팔트길이 끝나고 비포장 임도길이 이어진다.
맴맴동산을 지나고(13:06)

@ A 코스 입구에 도착합니다 (13:15) 아래지도 2지점

@ A코스 입구를 지나  10여분 더가면 B코수가 나온다. 아래지도 3번지점

A 코스에서 10여분 걸으면 나타나는 B 코스입구입니다. (13:24) 아래지도 3번지점
낙엽 위로 눈이 살짝 덮여있어 미끄러운 등산로.
발가벗은 나뭇가지 사이로 멋진 풍경이 보인다.
이정표가 있는 능선에 도착 된다. (14:04) 아래지도 4번지점
기념사진 한장

@. 능선에 올라 서면 능선 길을 따라 가게 된다. 영하 8도에 바람까지 불어 체감온도는 이 보다 한참 추위를 느꼈다.

이정표가 있는 곳을 지나고
수레의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14:15분) 아래지도 5번지점
수레의산 정상에 있는 이정표 헬기장 방향으로 내려 갑니다.

@, 정상에서 가파르고 미끄러운 하산길을 23분 정도 내려서면 헬기장에 도착 된다.

헬기장 14:37  아래지도6번지점

헬기장에 있는 이정표, A코스방향으로 내려 갑니다, 아래지도 2번지점

헬기장에서 20여분 내려서면  A코스 입구에 도착 됩니다.(15:00) 아래지도 2번지점

@ A코스입구에서 10여분 가면 관리실에 도착 된다.

@, 관리사무실에 도착 시간이 15시가 넘어 백리향 숙소 열쇠를 받아 숙소로 갑니다.

@ 등선 코스 = 1~2~3~4~5~6~2~1 순으로 산행 = 약 2시간 10여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