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홍천용소골 계곡 트레킹

노송☆ 2019. 7. 18. 08:32

@, 2019년 7월 15일 월요일 오후 약간의 비

월래 오늘은 괴산 선유동계곡과 화양동계곡을 연계해서 트레킹할까 했는데 계속되는 가뭄으로 계곡에 물이

적다는 정보에 이왕이면 다홍치마 라고 게곡에 물이 많이 흘을때 가면 선유동계곡과 화양동계곡의 진수를 볼

수 있을거 같아 작년에 갈려고 하다가 못간 홍천용소계곡을 가 보기로 한다. 용소계곡은 홍천 9경중 7경이이다.

꿩대신 닭이라고 할까 ㅎ ㅎ ㅎㅎ

집에서 오전6시 못데서 출발 용소계곡 구름다리에 도착한 시각은 오전 8시 20분쯤 됐다.

@  홍천용소계곡은 보통 가족동고개에서 시작해서 백우산을 등산하고 하산길에 용소계곡을 트레킹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홀로 트레킹을 하다 보니 대중교통편은 불편하여 승용차를 이용하다 보니 원점 트레킹

을 해야 하기때문에 천현리에서 시작해 가는데까지 가다가 적당한 지점에서 회귀하기로 했다.  네비에 용소

구름다리공원( 홍천군 두촌면 경수길 372 또는 두촌면 괘석리 671) 입력하고 출발했다. 즉 두촌면사무소 지

나 좌회전하여  천현1리 마을회관을 지나면 용소계곡 주차장이 나온다. 휴일이나 성수기때에는 여기에다 주

차를 해야한다 , 이 곳을 지나면 도로는 경우 차 1대가 지나갈 정도로 도로 폭이 좁아지고 교행시는 매우 곤란

한 경우가 생긴다.

물론 주차장에서 통제를 한다고 한다. 나는 평일이고 비수기라 구름다리 근처까지 갔다. 겨우 차량 4-5대 정도

주차 할 수있는 공간이 있을 뿐이다.

@, 아래지도 참조 : 1번 구름다리,  2번 : 용소구름다리공원

▽ 구름다리 부근 풍경 : 1=구름다리에서 기념사진, 2=구름다리에서 본 용소계곡. 3= 주차공간이  없다.

4=구름다리

@ 구름다리를 건너면 이정표와 잘 정비된 용소길 트레킹 코스가 이어진다. 좌측으로 용소계곡을 끼고 있다.

@ 용소계곡을 트레킹하다 보면 곳곳에 용소계곡에 대한 전설이야기를  안내하는 표지판이 있어

쉬엄쉬엄 읽어가면 트레킹하는 재미가 배가 된다.

▽ 용소계곡의 트레킹 코스는 잘 정비된 코스로 누구나 편안하게 접할 수 있다.

▽ 재미있게 읽어 볼 수 있는 이야기들

▽ 가다가 뒤 돌라 본 용소계곡

▽ 정성들여 관리하고 있는 용소길

@, 구름다리에서 40여분을 쉬엄쉬엄 걷다 보면 좌측으로 넓은 공터가 나오면서 길 옆에 "삼층석탑을 지킨 호랑

이" 라는 안내판이 서 있고  옆으로 내려 갈 수 있는 계단이 있다. 넓은 공터에는 사과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듯 푸이 무성하게 자라고 있어 구별 하기가 매우 어렵다.

▽ 길 아래에 있는 사과나무 밭

▽ 계단으로 내려서면  삼층석탑이 있다.

▽ 사과나무에 달린 사과

▽ 삼층석탑에서 10여분 가면 정비되지 얺은 자연 그대로의 길이 나타난다.

▽ 뒤롤아 보면 좌측 면 까지 정비가 되어있다.

▽ 정비를 하려고 하는지 나무들을 베어 놓았다.

▽ 가뭄이 계속되는 관계로 계곡에는 수량이 적게 흐르고 있었다.

▽ 길은 다시 정비된 길로 안내된다.

▽ 구름다리에서 약 2:50분 소요된 지점에서 만난 이정표(10:22)

▽ 큰 너래소에 도착헸다.(10:38)

@, 너래소는 계곡바닥이 커다란 암반으로 되어있다. 수량이 많을때는 멋진 풍경과 물놀이 공간으로 훌륭한

놀이 장소가 될성 심다.

▽ 백우산 등산로 갈림길이 나오는 삼거리 에 도착된다. 우츨으로 가면 백우산으로. 좌측은  군유동으로

▽ 삼거리 지나자 마자 만나는 첫 민가집, 장작을 쌓은 왼쪽으로 지나간다. 길이 묘하게도 민가 집안을 통하여

지나가게  되어있다.

▽ 민가를 통과하면 길은 포장된 도로로 변한다.

▽ 오늘의 용소계곡의 트레킹은  여기까지로 하고 원점으로 복귀한다(11:27)

구름다리에서 쉬엄쉬엄 3시간소요

▽ 찰피나무

▽ 돌아오는 길에는 잠시 흐르는 계곡물에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끈끈이대나물

▽ 구름다리에도착(14:30) 다리 아래에서 잠시 물놀이후 15:00 에 집으로 출발

@ 구름다리에서 군유동 첫 민가까지 왕복 소요시간은 쉬엄쉬엄 6시간이 소요되었다.

용소계곡은 구름다리에서 민가까지이다. 성수기째에는 차가 주차장에 주차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왕복하면은 쉬엄쉬엄 하면은 8시간은 잡아야 한다.

@, 7경 용소계곡 안내

▽ 구간별 지도 , A지점 : 민가.  B지점 : 구름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