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양평 주읍산 산행기

노송☆ 2018. 6. 2. 09:45

@ 2018년 5월 22일 화요일(석가탄신일)

@, 오랜만에 지인과함께 산행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 산행을 하지 않아 근교 가까운 곳에 있는 양평 주읍산을 등산하기로 하고 간단한 등산복 차림으로

상봉역에서 만나 오전9시5분에 발차하는 지평행 중앙선 전철에 오른다.

@, 원덕역에서 내려 오른쪽으로 원덕흑천길을 따라라 가다가 좌측으로 원덕슈퍼앞을 지나면 흑천이 나온다.

흑천 뚝방길을 약 3.5km를 천천히 가다보면 삼성교가 나오고 삼성교를 건너 삼성ㅂ리 경노당에서 우측으로

뚝길을 가다보면 경춘선 철길아래에 도착하고 좌측으로 보면 철길다리기둥에 주읍산 등산로이정표 안내판이

있다. 여기까지 원덕역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 아래지도 참조)

@, 위지도 1지점에서 다리를 건너지 말고 직진한다.  다리는 등산을 마치고 건너올 다리입니다.

@, 위지도 다리가 삼성교 다리이고 다리를 건너면 삼성1리 경노당이다.

@, 위지도 3번지점에 주읍산 등산 안내도가 있다.

▽ 3번지점에 있는 추읍산 등산안내도(12:00) 출발

▽ 철길아래 등산안내도 입구 전경

▽ 추읍산 등산입구 초입, 한 등산객이 산행을 하고 있다.

▽ 초입부터 가파른 오르막길이지만 육산이라 쉬엄쉬엄 가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올을수 있다.

△▽ 등산로는 소나무 숲으로 이루워져 향긋한 솔향을 맡으며 걷는다.

▽ 큰바위

▽ 복수초씨앗

▽△ 샘터가 있고 의자가 있는 쉼터에 도착(12:43), 샘터에는 물이 말라 있다. 아래지도 4지점

▽ 쉼터에서 본 양평방향, 우측 높은 건물이 양평역이다.

△▽ 자란초

▽ 산행중 용문산 방향

▽ 정상이 400m 남았습니다.

▽ 가파른 경사는 없어지고 완만한 능선길이 이어지면서 참나무 숲으로 변했습니다.

△▽ 등산 1코스 방향에서 올라오는 갈림길에 도착합니다(13:25) 아래지도 5번지점

▽ 헬기장을 지나면 곧 정상입니다. 위 지도 6번지점

△▽ 정상 도착 (13:29)  위지도 7번지점

@ 정상에는 벤취가 있어 점심자리 장소를 제공하고있다.  정상의 풍경은 미세먼지로 인해 좋은 전망을 볼 수

없다. 식사후 헬기장 아래 갈림길에서 원덕역 방향으로로 좌회전한다.

▽ 아래지도 8번지점 이정표

▽ 아래지도 9번지점 이정표

여기서 산림욕장방향 원덕역 5.2km 방향 좌측으로 내려 선다.

▽ 추읍산산림욕장에 들어선다.

▽ 아카시꽃

▽ 임도길에 도착한다. 위지도 10번 지점,좌측의 내리방향으로 가지말고 직진하여 원덛역 방향으로 간다.

지금부터는 임도길이다.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한다.

▽ 흑천에 도착한다, 다리를 건너 원덕역으로 .원덕역에 16시43분 도착

▽ 다리를 건너 바라본 추읍산

@ 코스 = 원덕역 - 삼성교 - 철길아래 추읍산입구 안내도 - 샘터 - 정상- 추읍산 산림욕장- 임도길-

원덕역 == 약 5시간 소요(점심시간 포함)

▽ 클레마티스 , 주택가에 피어난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