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남도여행 3박4일 1일차 진도 여행

노송☆ 2020. 9. 6. 05:49

@ 2020년 8월 28일

@, 코로나19 바이러스 점염병이 전국 곳곳에 퍼져 나가는 현 시점에서 여행을 가야 하는지 고민이 있었

지만 예약된 일정 때문에 조심스럽게 다녀오기로 했다. 올해 우리나라는 자연 재해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확진자가 9월 5일 현제 21,010 명이고 사망자는 333명이다.

또한 경제에 미친는 영향은 그야말로 눈덩이처럼 불어나 액수로 환산 할 수 가 없다. 엄친데 덮진

격으로 54간의 유래없는 긴 장마와 "바이" "마이삭" 태풍이 막대한 피해를 주고 지나간 자리에 다시

"하이선" 태풍이 7일 쯤 우리나라에 많은 영향을 주고 지나갈 것이라는 기상대 예보다.  피겨 지나가

기를 바랄뿐이다.

@, 간간히 비가 온다는 기상청의 보도다. 하늘에는 흐린 구름이 흘러가고 있다. 오전 6시출발

여행길에 본 하늘
목포를 지나 진도를 가는길에 웅장한 이것은 ?

@, 숙소인 쏠비치를 가기전에 몇군데 관광지를 방문 할까 했는데 12시부터 방배정을 한다고 하여 먼저 숙소에 들려

방을 배정 받고 관광길에 나서기로 했다.

숙소인 쏠비치 도착 (12:25)
아이들이 방배정을 받으러 간사이 잠시 주변을 둘러본다. (풀장)
쏠비치 전경
조형물에서

산책로

@ 방 배정을 받았다. 타워 D동 919호, 금강산 구경도 식후경이라고 점심식사를 하기로 한다.

점심식사는 맛집으로 유명한 "해담" 으로 고고고 ..........

"해담"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메뉴판 우리는 해물뚝배기 로

점심식사를 맛있게 먹고 운림산방으로 고고고.............

텅 빈 주차장, 코로나로 인해 개방 불가
운림산방 조감도 이것으로 운림산방 탐방 하는 것으로 만족
운림산방 해설서로 운림산방을 머리에 담고옴

첨찰산과 소나무의 어울림
운림산방 옆에 있는 쌍계사 탐방
첨찰산 아래 쌍계사 대웅전, 우측에 시왕전
대웅전에 모셔진 부처님 중앙, 좌측 문수보살, 우측 보현보살
시왕전 전각 안 모습
모도상회 카페

@ 운림산방과 쌍계사를 방문하고 쏠비치 숙소를 가기전에 아이들이 추천하는 커피집 모도상회에서 커피 한잔을 하고 다시 쏠비치 숙소에 가서 짐을 들여 놓고 다시 진도 관광길에 나선다, 오전에는 방  배정만 받고 청소중이라 ......

모도상회 앞에서 본 바다풍경
타워 D동 919호 방에서 본 쏠비치 전경(15:44)

@ 숙소에 짐을 들여 놓고 다음 장소인 남도진성으로

남도진성

@, 남도진성 탐방을 마치고 팽목항을 방문하여 2014년 4월16일 세월호 침몰의 아픔을 같이한다.

저 섬 넘어에서......
급치산 전망대
급치산 전망대에서 본 멋진 풍경들 (18:00)

@ 급치산 전망대를 내려와 근처에 있는 낙조로 유명산 세방낙조 전망대로 갔으나 낙조는 보지 못하고.........

주지도(손가락섬), 바위가 어떻게 저런 모습으로 서 있을까? 가 보고 싶다.
주지도(손가락섬=좌측)와 양덕도(발가락섬=우측)
멋진낙조를 기대 했는데 점점 구름이 모여 들어 끝내 낙조는 보지 못하고 말았다.

@ 아름다운 세방낙조의 모습을 머리속에 그리며 아쉬운 발길을 돌리면서 저녁 식사을 위해 출발  18:30

저녁은 숙소 가는 길에 용궁관 에서 중국음식으로 한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숙소에 도착 야경을 보고 침소에 든다.

@ 쏠비치 멋진 야경들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