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경북 청송여행 2일차 자작나무숲 걷기

노송☆ 2020. 8. 7. 08:45

@, 2020년 7월 29일

@, 청송의 자작나무숲길은 미완성 길인가 보다. 지역주민이 가는길을 잘 모르고 있었다.

관광안내책자에는 나와 있지만 자세한 설명이 없다. 즉 주소만 기록되어 있지 자세한 안내가 없다.

주민 한 분을 만나 피나무재에서 간다고 하여 주산지에서 얼음골을 네비에 찍고가니 피나무재를 경우해서 안내를 해서 고고.......

피나무재를 올라서니 우측으로 자작나무숲 안내판이 서 있다. 자동차가 한 대정도 지나 갈 수 있는 임도길을 따라올라 간다. 반대쪽에서 차가 온다면 난감한 입장이 될것이다 다행이 차는 오지 않았다. 임도길이라 앞 도로 상태가 어떻지 모르겠고 혹시 다른 자동차가 반대편에서 온다면 곤란함이 있어 정자가 있고 얀간 넓은 공간이 있는 지점에 자동차를 세워 놓고 걸어가기로 했다.

1996년도에 조림하여 약 20년이 된 청송 자작나무 숲은 면적 8.5ha로 무포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 자동차에서 내려 임도를 따라 올라 가는 길은 걷기 좋은 길이다.

아래지도 2번지점 삼거리에 있는 이정표 (10:54)
자작나무숲에 도착 (11:44) 아래지도 3번지점
자작나무수피
ㅏ작나무숲길은 여러코스가 있가 보다.

@, 우리는 여기 자작나무숲 초입까지만 왔다가 되 돌아갔다. 오늘일정이 있어 다 돌아보지 못하고 ...........

@ 자작나무숲길의 접근은 위지도 6번지점인 부남면 화장리에서 접근 하는 것이 더 가깝다.

  네비에 청송군 부남면 화장리 산 18 입력하고 고고''''

청송자작나무숲을 맛만 보고, 배도고프고 하여 달기약수터 백숙먹으러 약수터로 고고...

초막식당 약수백숙 맛이 굿

 

@ 소개로 간 초막식당 백숙맛이 최고다. 닭고기를 산마늘잎, 치나물, 콩잎, 곰치나물 등 나물로 싸먹는 맛이 일품이다.

주인장 자부심이 대단하다, 맛으로 승부를 건다는 주인장 한번 청송에 가면 꼭 이 집을 들려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