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발왕산 케이블카

노송☆ 2024. 7. 5. 05:39

@ 2024년 6월 27일

@, 월정사를 탐방하고 오후 일정인 발왕산 케이블카를 탑승하기 위하여 월정사 주차장을 출발한다.  가는 길에 점심식사를 하고 발왕산 케이블카 주차장에 도착한 시간은 13:30 에 도착하였다. 네비에 "발왕산 케이블카 주차장" 이라고 입력하니 안내를 잘한다. 미리 예약을 해서 바로 탑승장으로 올라 간다. 

@ 발왕산 케이블카는 안정성과 속도감이 뛰어난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이어진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의  관광 케이블카다 드래곤 프라자 탑승장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높은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 캐슬 하차장에 이르는 18분 동안, 하늘을 날아오르는듯한 짜릿한 멋과 연두 초록색의 자연의 정취에 흠뻑 빠져들게 한답니다.

케이블카 탑승 요금

요금은 대인 왕복 이용 시 25,000원, 편도 이용 시 21,000원이며 소인은 왕복 이용 시 21,000원, 편도 이용 시 17,000원입니다. 미리 예매을 하면 활인 받을수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

 

▼ 케빈번호 28번 탑승, 안내원이 친절히 안내 합니다. 

▼ 하늘에 구름이 잔뜩 낀었지만 그런대로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 탑승장 모습

▼ 멀리 정상이 보입니다. 

▼ 몇개의 산 능선을 넘어야 합니다. 

▼ 대자연의 품속을 누비는 7.4km 대한민국 최장의 케이블카

▼ 파로라마처럼 펴쳐진 산 능선들

▼ 저 멀리서 올라왔습니다. 

 

▼정상부 하차 정류장에서 내려 바로 2층 스카이워크에 올라 갑니다. 

▼ 1458m 발왕산 정상부, 대한민국 가장 높은 곳의 스카이워크

▼ 카페에서 커피 한 잔 시켜 놓고 그대 오기만을 기다려 봐도 그대는 오지 않았습니다 

▼ 창가에서 바라 본 풍경 , 화창한 날씨에는 멋진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 창 밖 실외서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지만 날씨 관계로 한 사람도 밖에서 풍경을 감상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 발왕산 스토리투어 천년주목길 편에서 8곳에 비치된 스태프 도장을 받아 오면 기념품을 준다고 하여 2천원을 주고 구입하여 가는길에 인증을 하면서 간다. 판매처에서 제일 먼저 평화봉찾아 찍으라고 하여 발왕산 정상 평화봉을 찾는다. 

▼ 천년의 세월을 견디어 주어서 고맙다. 

▼ 평화봉 가는길에

▼ 평화봉 도착(14:47)

▼해발 1458m 대한민국 12번째로 높은산 발왕산, 시작과 탄생, 성공과 챔피언의 산이자 왕이 태어나는 어머니 산이다. 이곳에서 시작하는 모든 것은 최고, 챔피언, 왕이 된다. 

@, 발왕산 정상인 평화봉을 내려와 "발왕산 천년주목숲길 이야기"길을 걸으며 천녀의 주목 기운을 받아 본다.

▼ 겸손하게 가슴을 숙이고 지나가는 나무, 굳고 정한 마음을 상징하는 갈매나무, 오만, 거만, 자만, 교만,(오거자교)은 망한다. 겸손이 성공을 만들고, 오래도록 지속한다. 겸손한 마음이 겸손의 씨앗이며 성공의 시작이다. 

▼ 마유목, 몸통은 하나인데 두 종류의 나무가 서로 의지하면 정답게 살아 갑니다. 어머니 희생과 사랑으로 둘이 하나 되고 자식의 효정으로 행복이 싹트고 완성된다. 상생, 공생, 공영의 행복한 삶을 이룬다. 

▼ 일주목 : 시작의 기운을 품은 첫 번째 주목, 마가목, 산목련과 함께 탄생, 시작의 기운을 품은 주목, 주목의 택솔 성분은 유방암, 난소암, 전립산암, 등 생식기 관련 및 각종 암 치료로 쓰이는 성분이다. 탄생의 기운이 가득한 발왕산과 관계가 깊다. 

▼ 어께동무나무 : 주목과 고로쇠나무가 어깨동무을 하고 있는 나무, 따스한 눈빛을 주고 받는 우리가 되어요,

▼ 발왕산 정상은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 참선주목(철학의 나무): 천년을 살았는데 속이 텅 빈 나무. 속을 비워야 장수한다. 장수의 비결은 과한 욕심을 버리는것, 필요한 만큼만 소유하고 나머지는 기부하는 지혜가 행복한 기운을 준다. 

▼ 왕발 주목 :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강인한 기운 =바위에 씨가 떨어졌는데 새로운 길을 찾아 뿌리를 뻩은 모양이 왕발처럼 생긴 나무,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좌절하지 말고 새 길을 찾아 강인한 도전 정신으로 살아가면 성공합니다.

▼ 삼두근주목 =건강한 몸에 깃드는 건강한 정신 :우리몸의 삼두근을 닮은 건장한 나무

▼ 건강하고 웅장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진정한 건강함이라 할 수 있다.

▼ 8자주목=행운의 수, 8을  스스로 가지고 있는 나무 : 8명의 왕의 기운, 8왕산을 상징하는 나무. 8은 무한대를 상징한다. 7일이 지난 후 새로운 시작인 8일째 새롭게, 힘차게, 출발하는 왕의 기운이다. 

▼ 고뇌의 주목 =모진 시련을 견디고 이겨낸 나무 : 견디는 것이 아름다운 인생이다. 쉽게 얻은 행복보다 어려운 과정을 거친 성공이 보람이고 성취이고 행복이다. 

▼ 어머니 왕주목=둘레 4.5m, 수령 1800년, 어머니가 자식을 품고 있는 1800년 수령의 주목 : 어머니의 희생, 지금까지 품고 있는 사랑, 어머니의 사랑은 끝이 없는 무한대이다. 빨간 열매는 자식이 어머니에게 달아준 꽃(효정) 자식이 어머니 은혜에 보답하여 더욱 아름답게 한다.  몸통 가운데에 마가목을 품어 튼튼하게 키워낸 모습이 마치 아이를 날고 길러주신 어머니를 닮아  어머니 왕주목으로 불린다.  부드러운 나무껍질은 어머니의 손길이며, 자식의 울타리가 되어 주는 다정한 어머니 품과 같다. 

 

▼ 승리주목 = 승리를 상징하는 V 자 형태를 한 나무, 왕발주목에서 도전정신, 참선주목에서 비움의 철학, 겸손의 나무에서 겸손을 터특하면 승리한다. 

▼ 발왕수 이끼가든

▼ 발왕수 이끼 가든

▼ 고해주목 =딱 한 사람이 들어 갈 만큼 공간이 있는 나무 : 혼자만의 공간에서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다짐하는 고해의 시간을 가져야 성공의 삶을 만들어갈 수 있다. 잠시 휴식과 여백이 필요하다.

@ 애고 폰이 배고프다고 하네요,아뿔사 폰 간식을 차에 두고 왔습니다. 여기서 사진 찍는것을 접고 눈으로만 보고 손으로 열심히 스태프 도장 찍고 내려왔습니다, 선물은 처음 케이블카 타는곳 1층 기념품 및 물건파는 상점에서 확인 후 선물을 줍니다, 

@ 이것으로 오늘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휴양지인 두타산 자연휴양림으로 달려 갑니다.

두타산 자연휴양림가는길에 "옛골 청국장 식당"에서 정말로 맛있는 청국장으로 저녁식사을 즐겁게했습니다(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975=상진불리 54-5) TEL : 033-332-7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