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서울 둘레길 관악산역에서 사당역까지 =11코스

노송☆ 2024. 6. 16. 09:40

@ 2023년 6월 15일

@ 1호선을 타고 대방역에서 신림선으로 환승하여 종점인 관악산역에서 하차 한다.  1번출구로 나와 서울대학교 정문을 지나 인도를 따라 약간 언덕길을 올라가면 서울둘레길 리본과 이정표를 볼 수 있어 어렵지 않게 들머리를 찾을 수 있다.

▼ 관악산 1번출구로 나오니 많은 등산객들이 일행을 기다리고 있다. (10:23)

▼서울대학교 정문을 지난다.

▼ 차도옆 인도를 따라가면 서울둘레길 이정표와 리본이 있어 쉼게 들머리를 찾을 수 있다.

▼ 서울둘레길 관악산 구간 들머리(10:35)

▼ 들머리에서 가파른 등로길을 4분여 올라 오면 능선에 도착하고 이정표을 만난다.

▼ 들머리에서 30여분 걷자 보면 관악문화예술원에 도착하게된다. 마침 전통혼레예식이 있어 오랜만에 전통 혼례를 치르는 풍경을 볼 수 있었다.

▼ 안국사를 지나  둘레길은 이어진다.

▼ 낙성대공원을 지나 다시 산길 숲속으로 들어선다.

▼ 바위전망대에 이르고

▼ 전망대에서 바라 본 여의도 방향 6.3빌딩이 보인다.

▼ 아기자기한 숲속길을 걷다 보니 어느덧 관음사에 도착된다.(12:41)

▼ 오늘도 인증 도장을 찍고(12:49) 사당역 에서 전철을 타고 귀가한다.

@ 오늘은 간단히 둘레길을 걷고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