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남해안 해안 경관 물미해안도로 드라이브 2일차

노송☆ 2024. 2. 28. 22:28

@ 2024년 02월 15일

@, 아침에 휴양림을 산책하기 위하여 일찍 일어나 현관문을 열고 밖에 나오니 짙은 안개가 숲 전체를 감싸고 있었다. 간밤에 비가 오더니 비는 그치고 안개가 끼었다. 근처 산책로를 따라 조금 걸어 본다.

▼ 말 그대로  편백나무가 도열하듯 줄지어 서 있다.

▼  우리들이 편안하게 쉼터인 숙소

▼ 산책로와 계곡

▼  산책로는 계곡를 따라 임도길로 변한다.

▼  1시간정도 산책를 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 아침식사를 한다.

@ 일정상 숙소인 남해 편백나무 휴양림을 좀 일찍 나왔다. 신전삼거리로 다시 나와 이제 남면해안도로를 이어 신전삼거리에서 시작하는 물미해안도로 드라이브 한다. 안개가 자욱하게 낀 도로를 조심스럽게 달린다. 주의 경관를 볼 수가 없는 물미해안도로다.

▼ 가다보니 예쁜 카페가 있어 안개가 거치기를 기다일겸 들려 보았다. 작지만 아기자기한 카페였다. (09:09)

▼ 카페안에는 사장님의 솜씨 자랑을 한듯 예쁜 소품들이 전시 되어 있어 카페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

▼ 야외에도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안개때문에 멋진 풍경은 볼 수 없다.

▼ 기념 단체 사진

▼ 카페를 나와(09:52) 목적지인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에 도착 한다.

▼ 안개로 인해 파도소리만 들일뿐 바다는 모이지 않는다.

▼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을 출발 설리스카이워크에 도착했으나(10:30) 역시 안개 때문에 주위의 아름다운 풍경은 보지못한채 출발한다.

▼ 설리스타이워크를 출발하여 물미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합니다.

▼안개가 서서히 거치기 시작하니 아름다운 해변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 가다가 매화꽃이 피고 전망이 좋은 곳에서 잠시 내려 아름다운 바다풍경에 도취하여 봅니다.

▼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바라보면 가더보니 물미해안도로전망대(보물섬전망대)에 도착합니다.(11:21)

▼ 물미해안도로전망대 카페도 있어 차 한 잔 마시면서 앞에 시원하게 펼쳐저있는 바다풍경을 감상하면서 있노라니 천국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 전망대에서 바라 본 풍경들

▼ 커피는 오는길에 마셨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으로 대체했습니다.

▼ 우리가 가야 할 해안도로 좌측해안도로

▼ 우리가 달려온 물미해안도로

▼ 카페내부 모습

▼ 물미해안도로전망대를 출발하여 남해.사천 동대만해안도로를 달려 본다. 전망대를 출발하여 가면 독일마을앞를 지나 지족리에 도착하고 지족리를지나 사천방향으로 가면 창선교를  건너 창선도, 창선대교, 늑도, 늑도대교, 초양휴계소에 도착된다. 초양휴계소에서 잠시 내려 숨을 고르며 잠시 앞에 펼쳐지는 풍경을 감상한다.

▼ 초양휴계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풍경들

▼ 건너편 사천화력발전소 굴뚝이 보인다.

▼ 초양대교

▼ 초양휴계소를 출발하여 삼천포대교를 건너 삼천포용궁 수산시장에서 저녁식준비를 하고 사천 풍차전망대에 도착한다.

▼ 풍차전망대 도착(14:14)

▼ 풍차전망대에서 바라 본 사천시내 전경

▼ 풍차전망대에서 바라 본 삼천포대교

▼ 삼천포항

▼ 사천 노산공원(14:35)

▼노산공원에는 동백꽃이 한창입니다.

▼ 건너편에 삼천포대교와 풍차전망대가 보입니다.

▼ 삼천포아가씨를 아시나요?

▼ 삼천포아가씨를  뒤로 하고 코끼리 바위를 보러 사천남일대 해수욕장으로 갑니다. 해수욕장에 도착하면 코끼리바위 가는 길을 안내하는 코끼리가 있습니다.

▼ 남일대해수욕장

▼ 코끼리바위 가는 데크길

▼ 코끼리 바위 도착(16:47)

▼ 해수욕장에 설치된 공중전화, 오랜만에 보는 공중전화기 입니다.

@ 사천 코끼리 바위를 끝으로 오늘의 여행을 마치고 숙소인 고성 최필간고택 갑니다.

▼ 오늘여행 코스  초록색 물미해안도로 와 남해,사천 동대만해안도로

▼ 동대만 해안도로와 사천시내 해안도로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