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드라이브

노송☆ 2024. 2. 18. 20:50

@ 2024년 2월 14일

@ 이번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드라이브 여행은 국토교통부가 전남 고흥에서경남 거제까지 남해안 10개 시,군 해안도로를 따라 남해안이 갖고 있는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보다 새롭고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대표 해안도로를 15구간으로 선정한 구간을 찾아 드라이브하는 여행이다. 이번 여행은 남해군 노량대교 홍보관에서 시작한다.

@ 3박4일 여정으로 노량대교에서 시작해 거제 와현모래숲해변까지 해변길을 따라 자동차를 가지고 드라이브 하는 여행이다. 흐린 날씨속에 일찍 집을 나와3호선 일원역에서 일행과 합류하여 오전 7시쯤 출발했다. 가는 길에 비가 오기도 해서 여행에 차질이 있을까 했는데 하늘이 도와 비는 오지 않고 짙은 안개가 끼어 좋은 풍경은 보지 못했지만 그렇대로 좋은 여행이 시작 되었다.  12시 조금 넘어 도착하여 노량대교 홍보관 부근에 있는 노량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홍보관 전망대에 올라가 노량대교와 남해대교를 구경한다.

▼ 노량대교 전망대

▼  전망대에서 본 남해대교 안개로 선명한 풍경은 볼 수 없다.(13:07)

▼  노량대교, 조금 있다가 이 다리를 건너게 된다. 남해대교는 보수중이라 통행금지.

▼  노량대교

▼  기념사진 한장

▼  좌측 남해대교, 우측 노량대교

@ 노랭대교 홍보관 전망대에서 내려와 노량대교를 건너 남해해안도로를 따라 달려 이순신순국공원에 도착한다(13:35) 이곳은 2019년 4월 14일에 왔던 곳이다. 그때는 2박 3일 동안 남해군만 관광했었다.

▼ 여기는 벌써 매화가 피었다.

▼ 전쟁이 한창 급하니 나의 죽음을 알리지 마라

▼  해운성대

▼ 첨망대

▼  첨망대에서 본 풍경 멀리 광양제련단지가 보인다.

▼  첨망대 가는길

@ 이순신장군 순국공원을 둘러 본 다음 드리이브길은 가슴을 시워하게 하는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  전망이 좋은 곳에 잠시 차를 세우고 사진과 먼 바다를 감상한다.

▼  계속되는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모든 스트레스는 날라가 버리고 낭망이 넘치는 여행이 된다.

▼ 쉬엄쉬엄 가다보면 남면 가천 다랭이 마을에 도착된다. (16:18)

@ 오늘 일정은  이곳 다랭이 마을을 끝으로 여행을 마치고 농협마트에 들려 저녁식사 준비 장을 보고 숙소인 국립편백자연휴양림으로 향한다.

▼ 오늘 남면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분홍색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