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태기산 트레킹로 (에코 800) 걷기

노송☆ 2017. 11. 26. 21:43

@, 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흐림

@, 태기산 산행을 준비 하던중 태기산 트레킹로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태기산은 11월 15일 부터 12월 15일까지 한 달동안 산불예방방기간이라 산행을 할 수 없다고 하여

태기산 트레킹로를 걷기로 하고 횡성군으로 부터 태기산 탐방승인서를 받아 트리킹을 하기로 했다.

태기산 트레킹로를 탐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횡성군으로 부터 승인을 받아야 한다,

하루 휴가를 내어 휴무와 휴가로 1박2일로 강원도 여행을 떠나 보자.

@ 아침 일찍 집을 나와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둔내 I C 를 나와 장평방향으로 6번도로 타고 가다가 아침

식사를 했다.

▽ 청국장 백반을 맛있게 먹고 출발(08:36)

@ 식사를 하고 20여분 가니 태기산 트레킹로 입구에 도착된다. 입구에는 횡성샬롬의 집 이라는 이정표가 있고

그 아래 태기청태산생태탐방로라는 있다.

▽ 6번도로옆 태기산트레킹로 입구(08:57) (아래지도 1번지점)

▽ 입구모습. 차단기와 트레킹로 지도가 세워져있다.

@, 입구에서 약 1km 정도 가면 묵당이 나온다. 여기에 적당한 곳에 주차를 시키고 출발

▽ 이 정표 앞에 차를 주차 시기고 출발 (09:16) (아래지도 2번지점)

@ 묵당에서 10여분 가면 샬롬의 집앞에 도착 된다, 구두미마을에서 올라오는 길과도 만난다.(09:27)

▽ 샬롬의 집앞은 사거리다, 우측길이 구두미마을에서 올라 오는 길이다.

차단기가 있는 곳으로 직진한다. ( 아래 지도 3번지점)

▽ 아무도 가지 않은 눈위에 발바욱을 남기며 감니다.

▽   샴롬의 집에서 16분정도 올라오면 태기산으로 올라가는 입구와 구두미마을에서 올라 오는 이정표가

세워진 지점에 도착된다. (09:43)

▽ 태기산등산로 입구에서 10여분 올라오면 만나는 지점 ( 위 지도A지점)

좌측으로 철탑임도가 있다 직진한다.

▽ 겨울살이 길을 가면서 참나무에 기생하는 겨울살이를 많이 볼 수 있다.

▽ 태기산 등산로 입구에서 1.7km 왔네요. (10:02)

▽ 거제수나무

▽ 2번째 철탑임도 (위 지도 B지점) (10:23)

▽ 철탑임도길에서 조금더가면 쉼터겸 전망대가 익는 곳에 도착하게된다.(10:25)

▽ 전망대에서는 태기산 풍차발전기가 한눈에 들어온다.

▽ 전망대에서 5분정도 더 가면 넓은 공터가 나오고 구두미마을로 내려가는 이정표가 있지만 눈이 쌓여서

인지 등산로길을 찾을 수 없어 임도을 따라 더 가기로 했다. (아래지도 4지점)

▽ 고압선철탑, 철탑은 지역마다 모형이 다르게 설계하는지 그 모양이 다양하다.

▽△ (10:57) 아래지도  5지점 눈이 쌓여 쉬터 아래로 길를 찾기가 쉽지않다 임도 따라 더 내려간다.

▽ 노박덩굴

▽ 위 지도 5번지점에서 약25분 내려오면 삼거리가 나온다. (아래지도 6번지점)

여기서 순환숲길 방향으로 간다. 운동기구가 있는 방향으로 간다.

△▽ 위 지도 6번지점에서 630m 정도 내려오면 도착되는 생태공원 (위지도 7번지점)

△▽ 삼거리에 있는 이정표와 삼거리모습 (12:21)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즉 고개마루로 올라 가야 한다.(아래지도 9번지점)

▽ 삼거리입구에서 약 15분 올라서면 고개마루 아래부터는 비포장도로이다, 마루 아래 집이 한 채 있다.

(아래지도 10번지점)

▽ 고개마루에서 약16분 내려오면 생태탐방로 가 있다(12:53)

△▽ 우측 정자에서 늦은 점심식사를 하고 출발. (13:22) 아래지도 C지점

▽ 13:30

△▽ 아래지도 11번지점 , 큰길을 버리고 우츨으로 작은 길로 들어서야 한다.

▽13:36  아래지도 12번지점 우츠으로 간다.

▽ 13:45  아래지도 13번지점 저수지공사가 한창이다.

▽구두미마을에 도착(13:56)  아래지도 14번지점, 회관 건물이 특이하다.

마을회관에서 이정표대로 가면 샬롬의 집으로 갈 수 있다. 우리는 차가 묵당에 있어서 공사 중인 6번도로 로

올라서서  묵당으로 간다.

▽ 위지도 지도-6에서 15번에서16번까지 도로를 따라 묵당까지 간다. 도로가 준공되면 갈 수없다.

▽△ 6번도로를 새로 확장 하여 만들고 있다. 구두미고개 아래로 터넡을 만들었다.

@ 14시 43분에 태기산 트레킹길을 끝내고 용대리자연휴양림으로 출발

▽ 구두미고개를 넘어(15:02) 용대리자연휴양림으로 고고 ............

쉬엄쉬엄 천천히 약 5시간 30분 소요 되었다.

@, 아래지도는 우리가 걸은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