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송악 저수지 방미산 둘레길

노송☆ 2022. 9. 4. 05:07

@ 2022년 8월  30일

@ 봉곡사와 봉수산 산행을 마치고 점식사를 하고 나니 시간이 많이 남아 송악저수지 방미산 둘레길을 걷기로 하고 송남휴계소로 간다. 네비에 송남휴계소로 입력 하고 가면 휴계소에 도착하게 된다.

@ 아래 지도에서 보면 송남휴계소에서 지도상에 "유곡교" 다리에는 "궁평교" 라는 다리가 있다. 시작점은 이 다리 입구에서 시작한다.  주차는 다리위나, 다리 건너 몇대의 자동차를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아래지도 1번지점)

@  다리 건너에 세워진 이정표 다음에는 이 길을 걸어 보고 싶다.

@  다리 건네 자동차를 주차 해 놓았다. (위 지도 1번지점)

@ 다리에서 본 데크길

@  궁평다리(인타넷 지도에는 유곡교)에서 시작한다.(14:05) (위 지도 1번지점)

@ 데크길 약 150~200m 정도 된다.

@ 데크길 전망대에서 본 송악 저수지

@  마을 지입로가 나오면 왼쪽으로 길을 따라 마을로 들어간다. (위지도 3번지점)

@ 마을을 지나면 비포장 도로 가 나온다. (아래지도 4번지점)

@ 비포장도로를 따라가다보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왼쪽길은 저수지 가장자리를 걸으면소 저수지 수문으로 가는 길이다. 우측의 임도길을 따라 가다가 방미산 방향으로 가야한다(위 지도 5번지점)

@ 위지도 5번지점에 있는 이정표, 방미산 방향으로 간다.

@ 임도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좌측으로 방미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온다( 위지도 6번지도)

@ 위지도 6번지점에 있는 이정표 방미산 방향으로 간다.

@ 방미산 400m 남았습니다.

@ 방미산 정상 입니다. (14:39) 궁평다리 입구에서 34분 소요되었습니다.

@ 저수지수문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 송남휴계소 방향으로 갑니다.

@ 송남 휴계소 방향으로 가다가 보면 우측으로 밧줄을 쳐 놓은 곳이 나오는데 다가가 보면 멋진 수문을 볼 수 있습니다.

@ 위지도 5번지점 삼거리에 다시 돌아 았습니다. (15:11) 방미산 정상에서 수문방향으로 돌아오는데 약 30분 소요 되었습니다.

@ 시작점인 궁평다리에 돌아 왔습니다. (15:29) 약 1시간 30분 소요 되었습니다.

@  궁평다리를 건너 반딧불 지킴이 초소가 있는 곳을 지나 조금 걸어 보았습니다.

@ 호수에 비친 방미산 모습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고 있네요

@ 다음에는 반대쪽 벗꽃길과 간골산을 연계해서 걸어 보겠습니다.

@ 이렿게 해서 오늘도 운치있는 길을 완주 하므로 소확행 한 날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