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도보여행 = 한강봉 임도길

노송☆ 2014. 2. 7. 20:57

@ 2014년 2월 7일 금요일 맑음

@ 교통 : 갈때 = 의정부 동부 광장 정류소에서 23번 (약 15분간격) 버스을 타고 윗가마골 하차.

올때 = 봄날의 정원 정류장에서  350번 타고  장흥에서 하차 후, 360번으로 환승 하여

가능역앞 정류장 하차  전철로 귀가.

△ 윗가마골 정류장에서 내려 아트밸리 체험장 쪽으로 간다.

아트밸리 정문에서 좌측으로 등산로가 나 있다.  이 등산로를 따라 50여분 가니 멋진 임도길에

도착된다. 좌측으로 임도길을 따라 30여분 내려가니 아트밸리 체험장 뒤애 도착 되어 다시 되

돌라 올라간다.

△ 멀리 북한산과 오봉능선, 그리고 도봉산 능선이 파노라마를 이루고 있다.

△ 아트밸리 뒤에 있는 낙낙교  여기서 다시 임도길을 따라 올라 간다. (10:40분 출발)

아트밸리 정문에서 들어 올 수 있는데 이곳이 사유지라 통제 한다고, 여기서 일 하시는 분의

말씀이다. 전에는 개방을 했는데 등산객들이 재배중인 약초나 나물들을 불법 채취하여 통제

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 관리가 잘 된 임도길은 멋진 걷기 좋은 길이다.

△ 느티나무가 도열하듯 잘 가꾸어 자라고 있다.

△ 아름다움을 간직한 걷기 좋은 길

△ 쉼터도 있고 (11:18)

△ 좌측으로 조금전 올라 왔던 곳에 다시 뒤 돌아 왔다. (11:36)  우측으로 올라 갑니다.

△ 좌측 도봉산 능선, 가운데 오봉능성, 우측은 북한산  인수봉과 백운봉이 보인다.

△ 우리 고향에선 멍개라 하는데...

△ 성질 급한 나무,

△ 쉼터

△ 등산로가 길 옆으로 나 있네요  (11:53)

△ 장흥유원지로 이어지는 371번 도로 있는 계곡,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 얼음 축제가 있었던 곳 같습니다.

△ 멀리 북한산이 보인다.

△ 임도가 끝나고 차도를 따라 고개마루까지 간다.

△ 말머리고개 정상

△ 말머리고개에 있는 등산 안내지도

△ 말머리고개에 정류장이 있다.

△ 고령산 안내 이정표

△ 말머리고개에서 임도로 따라 8분정도 가면 고령산으로 가는 등산로가 나온다.

△ 371번 도로 건너편 산 중턱에  조금전 걸어 온 임도길이 보인다.

△ 응달이라 아직 빙판 길입니다.

△ 사패산과 도봉산 능선

△ 아래로 371번 도로가 보입니다.

△ 371번 도로에 있는 봄날의 전원 정류장에 도착 됩니다. (14:20)

△ 정류장에는 장흥숲길 안내도가 있네요. 꽃피는 봄이 오면 이길을 걷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