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단양 석화봉 산행

노송☆ 2020. 2. 17. 22:17

@, 2020년 2월 15일 토요일

@, 올해 2번째 휴양림 탐방하면서 황정산 휴양림 석화봉을 등산하기로 한다.

휴양림에서 석화봉 가는 코스는 3코스로 사방댐에서 들머리로 하는 A코스는 위험구간이 있어 통제를 한다.

연립동 좌측에서 올라가는 B 코스와 휴양관 우측에서 올라가는 C 코스를 이용한다.

우리는 연립동에서 시작하는 B코스를 들머리로 하기로 했다.

B코스는 능선을 타고 올라가는 코스로 계속 오르막 길이고 큰나무들이 많아 전망은 그리 좋지 않다.

▽  연립동 좌측으로 등산로가 있으며 안내 이정표도 세워져있다  (10:03)

▽ 석화봉 들머리 이정표 1.3KM

▽ 완만한 오르막길이 있는가 하면 가파른 오르막길도 이따금 나온다.

▽ 큰 소나무둘이 있어 전망은 그리 좋지 않다.

▽ 긴급구조시 위치 안내표지

▽ 황정산이 숨박꼭지하고.

▽ 우측 능선 모습

▽ 고도를 높히이 황정산이 도 보입니다.

▽ 계곡으로 황정산 휴양림이 흐미하게 보이네요

▽ 진달래도 아니고 철쭉도 아니고 무었일까요?

▽ 황정산 모습

▽ 처녀치마

▽ A,B 코스와 석화봉으로 가는 갈림길 있는 봉우리에 오르게 된다, (11:14) 아래지도 2번지점

▽ 석화봉 도착 (11:21)

@, 정상은 큰나무에 가려 전망은 없다.

▽ 황정산

▽ 석화봉 정상(11:27 출발)

▽ 다시 삼거리가 있는 봉우리에서 C코스길로 내려 선다. (11:39)

▽  삼거리 봉우리에서 C코스 방향으로 가파른 내리막길을 20여분 내려오면 중고개에 도착하고 이 곳은

휴양림으로 내려가는 C코스 갈림길이 좌측으로 나온다. (11:57) 휴양림길을 버리고 능선길로 직진한다.

(11:57) 아래지도 4번지점

▽ 석화바위 도착(12:11) 아래지도 5번지점

▽ 석화바위 위 고목

▽ 가운데 휴양림

▽ 멋진 금강송

▽ 석화바위

▽ 갈림길(13:14), 아래지도 6번지점. 여기서 리본이 붙어있는 방향은 대흥사 방향이다.

우측의 흐미한 방향은 휴양림 입구쪽으로 가는 코스 인데 이 길은 급경사로 등산객들이 별로 다니지

않는길이다( 아래 지도 6~7번사이 코스

▽ 거북바위(13:31)

▽황정산로에 도착합니다(13:41)

@ 황정산로에 도착하여 우측으로 차도를 따라(3~4분) 가다가 보면 휴양림 입구가 나오고 5분여 더가면

휴양림 관리사무소가 나온다.

@ 휴양림의 연립동, 즉 위 지도 1-2-3-4-5-6-7 지점을 통과하여 다시 연립동까지 오는데 약 4시간

소요 되었다.

▽귀가 길에 옥순대교 가는데 옥순대교 가기전 길옆에 이것이 세워져 있다. 무었일까?

▽ 옥순대교

▽ 옥순대교 쉼터에서 본 옥순봉

▽ 옥순대교입구 가은산 가는 길목의 전망대에서 본 옥순대교

@, 다음 산행은 이 가은산을 오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