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천 가은산 원점산행

노송☆ 2020. 3. 23. 09:44

@, 2020년 3월 22일 일요일 맑음

@, 단양8경을 관광하면서 옥순봉과 구담봉의 제모습을 볼 수가 없어 가은산을 찾아 구담봉과 옥순봉의

진면목을 볼려고 몇번 산행계획을 하였은나 인간사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것, 여러번 계획 끝에 오늘

가은산 산행을 위하여 아침일찍 집을 출발한다(06:05)

▽ 옥순대교에 쉼터 주차장에 도착한 시각은 오전 09:40쯤

▽ 등산로 초입은 주차장에서 차도길 건너 옥순대교 끝에서 시작된다, (09:45)

▽ 계단길 입구에서 본 옥순대교

@, 등산로 초입에서 소나무고개(아래지도 3번)까지는 일반적인 등산로 길로 산행하기 좋은 길이다.

▽ 초입에서 3분정도 올라가면 전망이 좋은 정자가 있는데 옥순봉을 정면으로 볼 수 있는 곳이다.

▽ 정자전망대에서 본 풍경, 연무로인해 옥순봉 구담봉 말목산이 흐리게 보인다.

▽ 잔디없는 묘을 지나면 첫번째 이정표가 나온다. 입구에서 400m 올라 왔습니다.

▽ 좋은 경치을 연무로 인해 제대로 감상을 할 수없네요

▽ 소나무고개입니다(아래지도 3번지점=10:12)

▽ 소나무고개에서 가능산방향은 출입금지 구역이다, 우측으로 간다.

▽ 소나무고개에서 약 7분정도 걸어가면 가은산 2.2km, 옥순대교1.4km 라는 이정표가 있는 새바위 갈림길에

도착 된다. (10:19) 아래지도 4번 지점

▽ 새바위길은 출입금지 구역이다. 위험구간이라 출입금지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길은 반질반질하게 잘 나있다.

새봉가는길은 갈림길에서 가파른 길을 올라가야 한다 , 봉우리에 올라서면 새봉이 보인다.

▽ 새바위 가는길에 멋진 소나무

▽ 새바위가 보이고

▽ 새봉에 도착합니다.(아래 지도 5번 =10:44)

▽ 어미새 뒤에 아기새가 있었네요, 아기새가 아직 어려 어미새는 날아가지 못하고 있네요. 모성애가

대단한 새입니다.

▽ 새봉 아래에는 꼭지봉이 있어요.

@ 꼭지봉에서 다시 조금 올라오면 우측으로(새봉에서 내려 오다보면 좌측으로) 벼락바위봉으로 내려서는

가파른 내리막길이 있습니다. 청풍호 물가까지 내려가야 합니다. 만수위 때는  위쪽 숲길로 가야 되지만

물이 조금 빠진 상태에서는 수변가를 따라 가다보면 엄청큰 바위가 쫘 벌어진 상태로 서 있다.

내려서는 길은 조금 위험구간도 잇지만 안전로프가 설치되어 있어 조심해서 내려서면 괜찬다.

▽ 멋진 소나무

▽ 옥순봉

▽ 다소 위험한구간

▽ 벼락맞은 바위  (아래지도 6번지점= 11:28)

▽ 벼락맞은 바위를 지나 올라가는 길은 다소 위험구간이다, 가파른 길이면서도 암릉으로 이루워져 있다.

아래지도 7번지점 =  11:36

▽ 새봉 꽁지가 보이네요

@ 대스랩길을 올라서면 다시 가파른 길을 내려서고 다시 올라서면 평평한 쉼터가 있고  직각으로 굽은

소나무가 이채롭다. ==12:04

▽ 둥지봉(413m) 도착 = 12:28

@ 둥지;봉에서 둥지고개까지는 계속 내리막길이다. ; 둥지고개도착= 12:40

▽ 둥지고개에 있는 이정표 = 아래지도 9번, 가은산 까지 1.1km 남았다.

▽ 둥지고개에서 가은산까지는 정상적인 등산코스로 정비가 잘되어 있다. 위험구간은 철계단을 만들어 놓았다.

지금까지 온 등산로(4-5-6-7-8-9) 구간은 비 등산코스라고 할 수 있다. 즉 4-9 구간이 정 코스이다.

하지만 가은산 등산의 하이라이트는 새봉, 꼭지봉, 벼락맞은 바위 코스로 이 코스를 거치지 않으면 가은산

을 왔다 갔다고 할 수없다고 한다. 제천시에서 이 코스를 정비해 주었으면 한다.

▽ 둥지고개에서 능선을 타고 올라서면 가은산 0.7km  남았다고 알려주는 이정표를 지나고 =12:55

▽  둥지고개에서 약 40여분 올라서면 상천주차장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나는 삼거리가 있는 562m 봉우리에

올르게 된다. (아래지도  10번=13:32) 이 봉우리에서 우측으로 200m가면 가은산 정상이다.

▽ 562m 봉우리 모습 아래지도 10번지점

▽ 가은산 도착 (아래지도 11번= 13:39  == 정상까지  4:00 소요

▽ 가은산 정상에서 아래지도 10번지점으로 뒤 돌아 와서 상천 주차장 방향으로 직진한다

가다보면 가은산 700m. 상천주차장 2500m 이정표 지나고 14:03

@ 멋진 바위군상들을 감상하면서 쉬엄쉬엄 가다보면 철계단을 오르게 되고 오르면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온다.

▽ 전망대에서 본 풍경들, 멀리 월악산도 보이고....

▽ 상천주차장 1.0km, 가은산 2.2km 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있는 이 곳까지 오면서 옥순대교 방향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없다. 이 봉우리에 좌측으로 흐미한 길이 있지만 표시기도 없고 해서 더 가보기로

한다  15:03

@ 이 곳에서 더 가면 가능산을 (아래지도 15번지점) 우회해서 상천주차장으로 길은 안내하고 있다.

여기서 상천주차장으로 내려가지 말고 이 가능산을 올라가면 흐미한 등로를 발견하게 되고 꼬리표도

발견 할 수 있다. 잘 살펴 내려서면 오전에 지났던 지점(아래지도 3번지점)에 내려서게 된다 =15:41

▽ 아래 지도 3번지점 출입금지 구역으로 내려선다.

▽ 오전에 지난지점

@ 여기서 옥순대교 주차장 까지는 약 25분 소요 되어  16:05경에 주차장에도착 집에서 가지고온 도시락으로

늦은 점심을 먹고 귀가 한다.  오다가 청국장을 사가지고 왔다. 1개(3-4인분) 3000원

▽ 오늘 코스(분홍선)

@ 코스(위 지도 )= 1-2-3-4-5-6-7-8-9-10-11-10-11-12-13-14-15-3-2-1 순으로 산행= 06:20 소요

@ 네베에 "옥순대교 쉼터" 입력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