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여행=

강원도 생태문화 탐방로

노송☆ 2017. 5. 15. 11:07

@, 2017년 5원 14일 일요일

@,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 생태문화탐방로는 대룡저수지, 구절산과 연엽산 일원에 조성된  생태문화탐방로로

주변에는 멸종위기식물물들과 나비, 잠자리 등 곤충을 관찰할수있는 관찰지가 조성 되어 있고, 자연터널길

부터 시작되는 구절산 탐방로는 산지습지와 감투바위 등 자연이 만든 볼거리가 다양하다. 구절산 트래킹로

를 따라서는 맑은 계곡물이 장관을 이루며 흐르고 있어 자연생태와 문화를 동시에 만끽 할 수 있는 탐방로

이다

@, 위치 :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생태공원길 319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 자연 환경연구원 == 033-248-6564

@, 서울에서 오전 6시 30분에 출발하여 대룡저수지를 지나니 공원이 나온다, 공원에서 가지고 온 도시락을

먹고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을 지나 강원대학교 산림환경교육센터에 차를 주차하고  주위를 바라보니

조용한 산속에 정막이 감도는 느낌이다, 가볍게 길을 나선다.(09:11)

▽ 길을 나서는 일행, 길 좌측으로는 강원대학교에서 시험용으로 키우는 건물이 있다. (아래 지도 1번지점)

▽  초입에 있는 이정표

▽ 자동차 진입을 막고 좌측으로 탐방길이 나 있다.

▽ 고추나무

▽ 잠자리 생태 관찰지

▽ 임도길과 만나는 지점. 출발지에서 약 15분 소요(09:27)== 아래지도 2번지점

생태길 갈림길은 여기서 더 가서 나오는데 우리는 조금 더 걷기 위하여 우측의 임도길로 올라갔다.

▽ 임도길을 올라 서다 찍은 갈림길

▽  파란 하늘이 품은 푸른산. 임도는 시멘트로 포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듯 하다.

▽ 임도에서  만난 야생화

▽  제비꽃이 벌써 씨앗을 터트리고 잇다.

▽ 야생화

▽ 생태탐방길과 만나는 지점(10:31) == 아래지도 3번지점

좌측길이 생태탐방길이다. 차단기로 설치한 곳으로 직진한다.

▽  가파른 길에는 시맨트로 포장을 했다.

▽ 임도의 삼거리에 설치한 이정표(10:53) == 아래지도 4번지점

▽ 임도 삼거리에서 천천이 20여분 가면 좌측으로 철망이 쳐저 있고 안내판이 있느 곳에 도착 된다. (11:12)

철망에 문이 있는데 이 문을 통과 하여 내려가야 한다

△▽  아래지도 5번지점

▽ 좌측 철망문을 통과하여 내려 가야 한다

▽ 철망문을 지나 100m 정도 내려오니 임도삼거리 나온다. == 아래지도 6번지점

여기서 중지하고 뒤 돌아가 철망문을  열고 나무 계단으로 된 급경사 길을 내려 간다.

▽ 급경사 계단길을 내려오다 본  촛대 바위 (11:49)

▽ 급경사 길이 끝나면 자연 소리길이 이어진다.

▽ 계곡도 건너고

▽ 야생화.

▽ 숲길

▽ 생태탐방길 갈림길(12:12) (아래지도 7번지점)

▽ 자연 터널길

▽ 처음 임도에 진입한 삼거리에 도착하여 원점 탐방길이 끝났다. (12:51)= 아래지도 2번지점)

▽ 강원대학교 산림환경교육센터에서 키우는  식물인데 한 줄기에서 여러포기의 양배추가 달려있다.

▽ 오늘의 생태 탐방을 끝나고 승용차에 탑승하기 전에 뒤 돌아 찍은 탐방길(13:11)(아래지도 1번지점))

@ 소요시간 == 천천이 걸어서 약 4시간 소요

@ 위지도 1번 ~ 5번까지는 임도길, 5번 ~ 2번 까지 숲길이다.

@,위지도  2-7-3-4-5-7번  == 생태 탐방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