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둘레길

서울시 둘레길 1코스

노송☆ 2015. 9. 30. 19:38

@ 2015년 9월 30일 수요일 맑음

서울 둘레길은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총 여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총8개 코스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국내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이다.

서울 둘레길은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있다.

둘레길 곳곳에 휴게시설과 북카페, 쉼터를 만들어 놓아 시민들이 자연습럽게 휴식를 취할 수 있도록 했고 전통 깊은

사찰과 유원지를 연결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 상태를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주성하였다.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쉬우며 주로 경사가 심하지 않은 흙길로 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

록 만든 도보길이다.

@ 오늘을 시작으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서울 둘레길을 도보 여행 하고자 하면서 제 1코스로 수락산과 불암산자락을 걸어 본다.

@  지하철 1호선이나 7호선을 이용하여 도봉산역에서 하차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창포원 정문에 이르고  정문을 들어서면

바로 서울둘레길 인증 박스가 있다.

▽ 창포원 안에 있는 인증박스  (08:51 출발)

▽ 창포원에서 본 불암산

▽창포원에 핀  분홍나비 바늘꽃(홍접초, 기우라)

▽ 리아트리스.  씨앗이 탐스럼게  여물어 가고 있습니다.

▽ 화살나무가 단풍이 곱게 물들어습니다

▽ 수락산 입구에 도착했습니다.(09:53)  51분 소요 되었습니다.

▽ 창포원에서 수락산입구 까지 2.9km 걸었습니다.

▽  전망이 좋네요, 남산타워가 잘 보입니다.

▽ 개암나무수꽃 봉우리  봄에 꽃을 피웁니다.

▽ 전망대에소 본 서울시내 풍경, 왼쪽으로 롯떼 타원가 보이고 , 오른쪽 끝에 남산 타워가 보입니다.

▽ 불암산 , 왼쪽 봉우리가 불암삼 정상, 오른쪽 봉우리는 헬기장

▽ 옛날엔 수락산에 채석장이 있었나 봅니다.

▽채석장 전망대에서 본 서울시내 풍경입니다.

왼쪽의 롯떼타워에서 오른쪽의 북한산 입니다.

▽ 딱딱구리 입니다.

△▽ 덕릉고개와 당고개역으로 가는 갈림길입니다. 11:20 통과 합니다. 도봉산역에서 6.6km 입니다. 02:20분 소요

덕릉고개길은 다음에 가기로 하고 당고개역 방향 둘레길을 따라갑니다.

▽당고개역을 지나왔습니다.

▽ 인증센터 입니다. 11:43 도착

▽  누운 주름잎

△▽ 정암사 입구을 지나고 있습니다.  12:14 통과

▽  불암산 자락길 한번 걸어 보고 싶은 길.

▽ 불암산 둘레길 전망대 올라가 봅니다.

▽ 전망대에서 본 불암산

△▽ 전망대에서 본 도봉산과 북한산

△▽  여근바위

▽학도암 갈림길 입니다   12:48분 통과

▽ 백사실 마을 뒤 의 둘래길을 지나면 올라서는 불암산 능선길

△▽  불암산 능선길을 13:37분에 통과 합니다.

△▽ 원자력 병원 후문 불암산입구에 도착합니다,  14:06분

△▽  드디어 서울 둘레길 1코스 종점인 6호선 화랑대역 2번 출구에 있는 인증센터에 도착합니다.  14:25분

@ 1코스 구간은 총 14.3km 이며 05:34분 소요 되었습니다. 휴식시간 , 점심시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