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보여행 = 연천 평화누리길 2코스 숭의전-군남북삼교-2탄

노송☆ 2012. 7. 18. 22:56

@ 2012년 7월 16일 월요일

@주상절리길에서 40여분 풀길을 헤치면 걸으면 제방길에 도착한다.(아래지도 12번 지점) 제방길에서 잠시 휴식를 취하고 지천인 황곡천 제방길을 10여분 걸으면 우측으로 황곡천을 건너는 작은 다리가 있다. 이 다리를 건너 다시 임진강 제방길을 계속 걸으면 임진대교에 도착 된다(14:33)

▲ 강변풀길을 거쳐 제방에 올라 뒤 돌아 본 모습(위지도 12번 지점)

▲ 주상절리에서 걸어온길 표시

▲황곡천을 건너는 다리(위지도의 13번지점)

▲황곡천을 건너 임진강 제방길. 이길을 30여분 가면 임진대교에 도착한다.

▲우동리 공원

▲임진대교에 도착 했습니다.

▲임진대교에 있는 이정표

▲임진대교에 도착하면 다리를 건너지말고 다리 밑으로 통과해야 한다. (아래지도14번지점)

@임진대교 밑을 통과하여 조금가면 좌측의 음식점사이로 왕징면 소재지로 들어가는 길이 있다(위지도 15번지점) 소재지를 관통하는 차도와 만나는 지점에서 우측으로 차도를 따라 계속가면 무등교를 지나 황해냉면 삼거리까지 간다(위지도18번) 냉면집에서 오른쪽 배수펌푸장 진입로로 들어서 강뚝에 올라선 다음 뚝길따라 좌측의 산밑까지 간다. (위지도20번)

▲임진교 밑을 지나면 왕징면 소재지로 들어가는 길(위지도 15번)

▲ 마을회관

▲소재지에는 여러가지 음식점이 있어 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끼니를 때울수 있다.

▲ 순대국으로 한끼의 식사를 한다.

▲마을을 지나면  무등교를 건너게 되고 다리를 건너 가면 황해냉면집에 도착된다(위지도 18지점) 냉면집앞에서 우측의 배수 펌프장 진입로을 통하여 강뚝까지 간다.

▲ 강변뚝에서 뒤 돌아 본 임진교

▲ 배수장뚝길를 따라 산밑까지 가면 길은 양쪽으로 나 있는데 어느길을 택하더라도 보루에서 만난다.(위지도 20번지점) 15:28

@ 배수장 제방끝 산밑에서(지도 20번지점) 보루로 올라가는 길은 두갈래, 어느길을 택해도 상관없다. 두길모두 보루에서 서로 만난다. 시멘트로 포장된 좌측길을 택해 보루에 올라선다. 보루에는 공터에 운동기구가 설치되어있다. 여기서 부터 숲으로 이루워진 산길을 1시간정도 걷게 된다. 산길은 곳곳에 리본과 이정표가 있어 그것을 찾아 걷어가면 된다.

▼ 보루안내도(아래지도 20번지점에 있다.)

▼무등리전경, 멀리 임진교가 보인다.

▼보루정상 , 공터에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 보루에서 약30여분 걸으면 맞나는 배수장 진입로, 위로 올라가 마루에서 좌측의 공터를 통과하여 다시 산길로 들어선다.

▲ 고개마루에서 공터를 통과하여 산길로 들어간다. (위지도 22번지점)

▲시멘트포장길로 가지말고 옆길로 들어선다. (위지도 23번지점)

▲ 곳곳에 리본이 있어 리본만 따라가면 된다.

▲ 갈림길이 있다. 전망대로 가는 갈림길

▲ 전망대에선 본 임진강(아래지도 24번지점)

▲북삼교와 군남 홍수조절땜

▲ 산길을 벗어나는 하산 지점(아래지도 25번지점)

@ 무등보루와 고성산보루 산길을 약 1:20분정도를 걷으면 산길을 벗어나게 되고 허브빌리지앞을 통과하여 내려서면 군왕로 밑 을 지나게 된다.(아래지도 27번) 군왕로밑을 통과하면 곧 삼거리가 나오는데 우측길로 가 임진강뚝방에 올라 선다. (아래지도28번) 뚝방에서 북삼교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이계단을 이용하여 북삼교로 오라가 북삼교를 건너 군남면소재지 정류장까지 간다.

▲위지도 25번지점에 있는 이정표

▲하산지점에서 허브빌리지로 가는 길을 가늠해봅니다.

▲허브빌리지 가는길

▲허브빌리지 앞을 지나 갑니다.

▲ 군왕로 밑을 통과하면 나오는 삼거리, 우측으로간다(위지도 27번)

▲ 제방에서 북삼교로 올라가는 계단,(위지도 28번)

▲북삼교모습

임진강모습

▼북삼교를 건너면 우측으로 군남홍수조절땜으로 가는 평화누리길이 이정표와 함께 나 있다. (위지도29번)

▲북삼교 동단끝에 있는 평화누리길 이정표

▲북삼교모습

▲북삼교에서 15분정도 걸으면 정류장이 있는 군남면 소재지인 군남사거리에 도착한다,(17:30착) 위지도30번 지점

▲ 군남면 정류장 매시 40분에 있다. 10분정도 기다려 전곡행 버스를 타고 전곡터미널까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