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무수골과 방학능선 걷기 좋은 길을 찾아 걷기

노송☆ 2012. 7. 14. 14:37

무수골과 방학능선 걷기좋은 길 찾아 걷기

그래도 나에겐 로멘틱 2007/09/03 14:42

도봉역 1번출구로 나와 도봉교 방향으로 길을 건너면 우측으로 도봉천 자전거도로로 내려서는 길이있다. 내려서 무수공 방향으로 500m 정도가면 자전거 도로가 끝나면서 길위로 올라서 사거리에 이른다. 직진하여 산아래로 나있는 도로을 100m정도 더가면 다시 사거리가 나오는데 부대 담장을 따라 직진하여 가면 8번 마을 버스 종점인 삼거리에 이른다. 여기서 제1무수교 방향인 우측으로 간다.



도봉천 자전거도로



자전거도로가 끝나는 사거리에서 직진하여 걷는길

제1무수교를 건너면 좌측으로 무수골천을 두고 걷게되는데 좌측의 무수골주말농장을 지나면 세일교를 지나게된다

세일교을 지나면서 바로 좌측으로 좁은 길이 있는데 이 길을 따라가면 방학능선에 이른다. 세일교를 건너 가면 만세교를 지나게되고 여기서 100m 정도 더가면 삼거리에 이르고 여기서 자현암 방향인 좌측으로 간다. 여기 삼거리에는 215년된 느티나무가 보호수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우측에 보이는 도봉산



도봉산



보호수 느티나무

보호수 느티나무가 있는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방향을 잡가면 밤골상회와 자연 상회를 지나면 비록 시멘트로 포장된 산책길이지먄 풀벌레소리가 들리고 속세를 떠나 깊은 산속으로 들어온 기분이다 숲으로 터널을 이룬 이 고느적한 숲길을 가면 성신여대 난향원 앞을 지나 어느덧 구매표소가 있는 삼거리에 이르게 된다. 도봉역에서 40여분 소요된시간이다.



고느적한 숲속의 산책길



매표소의 삼거리길 좌측으로 간다.

매표소에서 좌측으로 50m정도 올라서면 주택이 나오고 좌측으로 나 있는 산길로 접어든다. 여기서 부터 산길이 이어지는데 누구나 갈수 있는 호적한 산길이다. 4분여 가면 삼거리길이 나오는데 좌측방향으로 가고 여기서 30-40m정도 가면 다시 삼거리 계곡 방향인 좌측으로 계곡을 건너 올라서면 약수터가 있고 의자도 있어 쉬어 갈수 있는 쉼터가나온다.

약수터를 지나 50m정도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우측으로 간다. 20m정도가서 삼거리가 또나오는데 우측으로 올라서면 사거리 능선에 이른다. 매표소에서 20분정도 소요 되는 거리다. 서거리에는 이정표가 세워져있다. 좌측으로 올라선다.



산으로 들어선 산책길


샘터 ,산객들의 갈증을 풀러주는 고마운 샘




능선 사거리의 이정표

능선사거리에서 좌측으로 올라서 직진하여 능선길을 따라 내려선다.

이 길은 능선을 따라 계속 내려서게 되는데 흙길로서 어렵지않게 누구나 다닐수 있는 좋은 길이다. 능선 사거리를 지나지 25분여 만에 다시 능선 사가리를 지나게 된다 이정표가 세워져 있다. 힐사이드 0.9km를 가르키는 방향으로 발길을 잡아간다.


도봉산 모습



걷기 좋은 산책길



도봉산 모습



능선 사거리 이정표

능선사거리에서 직진하여 가면 여기서 부터 방학 능선입니다 라는 이정표 앞을 지나 우측으로 오르면 의자가 있는 쉼터가 있고 다시 좌측으로 방향을 잡아 40m정도 가면 다시 힐사이드 0.74m를 알려주는 이정표를 만나게 되고 힐사이드 방향으로 발길을 돌린다. 이어지는 능선길을 따라 내려서면 다시 방학능선길을 알리는 이정표를 지나 5분여 내려가면 국제 배드민턴 크럽 감판이 서있는 곳에 이르고 50m정도 더내려서면 성황당3길에 이른다 여기서 좌측으로 100m정도 가면 도봉천 자전도로가 끝나는 무수천길 사거리에 이르게 되어 이번 무수골과 방학능선 걷기좋은 길 탐사가 끝난다. 여기서 자전거 도로를 따라 10여분 가면 도봉역 1번 출에 다다르게 된다.



방학능선 걷기 좋은길



이정표



성황당3길에서 국제매드민턴크럽 가는 입구길 뒤쪽 우측으로 배드민턴크럽간판이 보이고 간판쪽으로 내려오는길이다

도봉역에서 시작하여 다시 도봉역으로 돌아오는 원점 걷기 소요 시간은 3시간이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