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드름산 산행후기
@, 2020년 5월 24일 일요일
@, 오늘은 코로나19 감염을 방지 하기 위하여 마스크를 쓰고 경춘선 전철을 타고 춘천 에 있는 드름산을 가기로 했다. 상봉에서 9시28분에 출발하는 전철을 타고 김유정역에 하차한다.
@ 김유정역에 10시 40분쯤 도착하였다.
@ 김유정역을 나와 우측으로 레일바이크 주차장을 지나 계속 직진하면 우측으로 레일바이크가 줄비하게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 레일바이크 대기지점을 지나가면 로터리가 나오는데 우측으로(한치로 방향) 인도를 따라 간다 (아래지도 2번지점)
로터리지점을 지나 계속 지나면 삼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좌측차도 옆으로 나있는 인도를 가다보면 횡단보도가 나오고 이 횡단 보도를 건너 마을 옆길로 들어서야 한다 (아래지도 4번지점) 계속 직진하면 삼거리(아래지도 5번). 여기서 우측으로 방향을 돌려 보면 "흥부밥상" 간판과 음식점이 보이고 이곳을 지나면 8미리 육교가 보인다. 이 육교를 건너야한다.
팔미리 육교을 건너면 바로 드름산 산행 입구가 이정표와 함께 나온다. (아래지도 6번 지점)
팔미리육교를 건너 내려 서면 드름산 등산 안내판이 서있는 입구가 나오는데 그 옆에 예쁜 카페가 있어 커피 한 잔 마시고 간다.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드름산 등산을 시작한다 (12:08) 드름산=2.8km, 의암봉=4.9km 이다
차도를 건너 자전거도로를 따라 가면 인어상을 만난다 아래지도 10번지점.
인어상을 지나 조금 도가면 김유정 문인비앞을 지났다. 아래지도 11번지점
김유정문인비를 지나 춘천의암호 스카이워크에서 (아래지도 12번지점)오늘의 산행을 마친다.
@ 스카이워크에서 춘천으로 가는 교통편은 매우 불편하다, 대원사앞(지도 13번지점)에서 7번 버스 다니는데 1시간간격으로 다니기 때문이다. 여기서 체력이 된다면 약30여분 걸어서 14번지점인 대우아파트앞까지 가면 거기서 출발하는 시내버스가 있다.
@, 드름산산행은 아기자기한 등산코스로 재미있게 즐길수있는 산행코스다. 한적한 산행을 원하는 등객이라면 가 볼만하다, 교통편도 그리 불편것도 아니다.